자원순환 관련뉴스

뒤로가기
제목

당근마켓 ‘세계 환경의 날’ 맞아 자원순환 이벤트 개최

작성자 주식회사 그린앤프로덕트(ip:)

작성일 2022-06-17 11:12:20

조회 115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
국내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‘이게 다 지구에 좋은 거래’라는 주제로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8일간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. (제공: 당근마켓) ⓒ천지일보 2022.6.5


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실시

이웃과 참여하는 자원순환 미션


[천지일보=손지하 기자] 당근마켓이 ‘세계 환경의 날’을 맞아 당근 이웃들과 함께 특별한 자원순환 이벤트를 펼친다.

국내 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(대표 김용현·김재현)은 ‘이게 다 지구에 좋은 거래’라는 주제로 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8일간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.

당근마켓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일어나는 친환경적 가치를 서로 공유하며 일상 속 자원 순환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.

‘이게 다 지구에 좋은 거래’ 이벤트에서는 ‘판매 글 작성하기’ ‘구매하기’ ‘나눔 글 작성하기’ 총 3가지 미션이 주어지며 이 중 하나만 완료해도 환경 보호를 위한 미션은 성공이다. 안 쓰는 물건을 이웃들에게 판매하거나 나누는 것, 새 제품 대신 당근거래로 물건을 구매해 자원 선순환에 일조하는 모든 과정이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메시지가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.

미션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‘지구에 좋은 거래’ 프로필 활동 배지가 리워드로 지급된다.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미션에 성공한 100명을 추첨해 당근거래 지원금 ‘당근머니’ 3000원을 선물하며 더 나은 환경을 위해 노력한 이웃들을 독려할 계획이다. 이용자들은 개개인의 당근거래 데이터도 확인해 볼 수 있다.

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 팀장은 “환경의 날을 맞아 자원순환 활동인 당근거래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하실 수 있도록 미션 수행과 리워드 등의 재미요소를 더해 이벤트를 준비했다”며 “당근거래는 가치를 재발견하는 친환경 습관이다. 우리가 사는 지구에 도움이 되는 당근거래로 환경의 날을 더욱 뜻깊게 보내시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
당근마켓은 환경의 날 캠페인을 비롯해 매월 당근가계부를 통해 당근거래의 의미를 공유하는 등 이용자와 함께하는 환경의식 고취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. 지난해에는 이용자들로부터 각 지역에서 친환경을 실천하는 가게 정보를 모아 지도 서비스로 제공하는 ‘우리동네 친환경 지도’를 기획해 3816곳의 가게가 친환경 지도에 등록된 바 있다.

또한 매년 당근거래와 나눔을 통한 자원 재사용의 환경적 가치를 데이터로 환산해 발표하며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임팩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. 당근마켓에서 2021년 한 해 동안 당근거래로 이웃들이 연결된 건수는 1억 5500만건에 달하며 이로 인한 자원 순환 효과는 5240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것과 같으며 732만톤의 온실가스 저감 효과와도 같다.



출처 : 천지일보(http://www.newscj.com)


기사링크 : http://www.newscj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988553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
비밀번호

확인 취소

댓글 입력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평점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